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 커머스 기업경영 인터넷 몰링타운 판매에 대한 정부대책

카테고리 없음

by 모던웹크래퍼 2022. 1. 19. 16:57

본문

소셜 커머스 기업경영 인터넷 몰링타운 판매에 대한 정부대책

 

인터넷 몰링타운 판매

 

유통 전문기업인 투에버가 ‘온라인 몰링(Malling) 타운’을 표방하는 

신개념 온라인 쇼핑 사이트 ‘투투(www.tootoo.co.kr)’를 오픈하였다. 

온라인 몰링 사이트 ‘투투(tootoo)'는 광고기반의 무료통화 서비스 

‘애드콜(Ad call)'과 광고기반의 포인트몰 ‘윙크몰(Wink mall)'이 주축을 이루고 있으며, 

소셜커머스 ‘반달(반값의 달콤한 유혹)’과 식생활용품 전문 쇼핑몰 ‘마트애’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사이트 방문객들이 한 자리에서 다양한 쇼핑채널을 

‘몰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소비자들은 특허모델인 광과기반의 무료통화 서비스 ‘애드콜’을 통해 기업들이 올린 

광고 동영상을 시청하는 대가로 한국, 미국, 중국, 캐나다의 국제전화까지 

일정시간 동안 무료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적립되는 포인트로는 

윙크몰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소셜커머스 반달을 통해 반값 할인 공동구매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마트애의 가격 비교기능을 통해 식생활용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어 광고를 통한 이익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한 웹 사이트이다. 

그 밖에, 추가로 준비 중인 무료 광고 서비스는 대기업은 물론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이 부담없이 자신들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배너 광고와 

키워드 검색 광고로 등록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투에버 측은 이번 투투사이트 오픈을 통해 판매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홍보 및 판매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비자들은 광고 시청이 불필요한 시간낭비가 아닌 실질적인 쇼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유도하여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투투와 뜻을 함께하는 많은 기업들과 소비자들을 통해 새로운 온라인 몰링타운을 

건설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투에버의 마케팅 담당자는 

“오프라인에서만 주목받던 ‘몰링’의 개념을 이제 온라인으로 옮겨 소비자들이 

보다 편하고 부담 없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시범 서비스 후 안정적 서버 운영과 지속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 그리고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차세대 신개념 웹사이트의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투투 사이트 회원가입은 무료다. 투에버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투투와 함께 하는 행운 두 배, 기쁨 두 배”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11년 4월 말까지 신규회원들에게는 더블 포인트를 증정하고, 

무료통화 이용 신규 가입자중에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본인이 시청한 광고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갖었다.

 

다만 여기에서 무료통화에 대한 통신사업자들 중에서 이해관계사의 협력이 필수이고, 

무료광고에 대한 투에버의 수입포기에 대한 대가가 나타나야 한다. 

또한 그것이 단순히 상품판매의 초과량만으로는 통계적으로 분포되어 있고, 

동적으로 출몰이 다양화 되고 있는 시장판도 내에서 정부(공정거래위원회)나

소비자보호원(소비자보호단체)의 조정이나 관여가 없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으려면 

투에버가 만드는 통신사업자와 소비자 간을 잇는 “소비인구의 트래픽과 유동량”에 

대책을 세워야 한다.

더욱 치밀하고 전투적인 국내 통신사업자의 요금제가 마련되기 전까지는 

투에버의 ‘무료통화’가 웹개인회원모집과 사업자회원모집으로 성공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제 4의 이동통신사업자가 등장이 수면 아래에서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삼엄한 ‘무료휴대전화화선사용협약’이 

선행되어야 한다.

다만, 네이버폰이 2009년 12월 30일자로 종료된 후, 아직까지 재개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투에버에도 적용된다면 인터넷 전화를 판매중인 통신사업자들의 전략에 의해 

투에버의 무료통화를 제공하고 있던 어떤 통신사업자가 어느날 갑자기 협약해지와 

협업결별을 선언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공짜가 없다’라는 자본주의 원리에 따라서 

21세기 인터넷 산업과 오프라인 물류유통 시장과 이동통신 시장이 투에버에 의해서 

시범적으로 시행됐을 뿐, 무료휴대전화 이용자 인구수의 급증이 없고 

‘무료’이동전화의 트래픽이 ‘유료’이동전화의 트래픽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존재하는 지극히 일시적 혜택으로 보인다. 

어쩌면 투에버가 극히 제한적으로 사업자 회원들 중에서 회비를 납부할 경우에 한해, 

그 회비가 허용하는 ‘통신료’를 차감해서 통신사업자에게 납부하는 경우에만 

이미 회원이 회비납부를 통해 ‘통신료’를 납부하였기 때문에 무늬만 ‘무료통화’이니 

투에버의 사업자 전화를 오히려 사용하지 않거나(못하는)하는 회원들이 만드는 

무료공간이 될 수도 있다. 

그 경우, 투에버가 이동 전화회사에 납부하는 월간 총액 이동통신료 형성 수준에

소비자(투에버 사업자회원)의 실제 이동통신료를 형성하는 수준이 미달한다면, 

그 수준의 여유범위내에서 투에버가 ‘무료’를 앞세웠지만, 

실제적으로는 다수의 투에버 사업자 회원들의 통화양보(통화불용) 덕택에 

소수의 투에버 사업자 회원들이 무료로 이용 할 수도 있다.

 

https://groups.google.com/g/create-a-responsive-website